본문 바로가기

*요깃거리/C_[주식이야기]

[종목분석] (주)노바렉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인거인 입니다.
지난 6개월 간 오직 기술적분석을 통한 매매를 해오면서 많은 것을 느꼇고 그만한 댓가를 치뤘습니다. 약 두달 간 책상에 박혀있던 월가의 영웅들, 작지만 강한기업에 투자하라, 돈으로 보는역사, 루소의 에밀 등 다양한 책을 읽으며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가고 있는 중입니다.

때로는 현명한 투자자보다 아마추어투자자가 유리하다


제가 감히 생각컨데 주식시장은 나를 잘 알아야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인 것 같습니다. 기술적 분석, 시황, 재료, 종목선정 등 모든게 중요하지만 결국 매매하는 주체는 나(개인)가 되기 때문입니다. 내가 어떻게 생각을 가지고 매매에 임하느냐에 따라 수익과 손실이 나타납니다. 이제는 제가 원하는 주식이 무엇인지 아주 조금(약 20% 정도?)은 알 것 같습니다. 그에 따른 제가 관심있어하는 종목! 노바렉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매수사유
건강기능식품의 시장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인구절벽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현재, 1인 가구 증가, 비혼 증가 등에 따라 간편식, 밀키트, 인스턴트 음식에 대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생각되며, 이에 따른 개인별 영양 불균형은 예견된 시나리오라 볼 수있을 것입니다. 이에 건강에 대한 밸런스를 위하여 운동뿐만 아니라 개별 맞춤영양까지 채울 수 있는 간편 건강기능식품의 시장은 더욱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기능식품 국내 총생산액 및 수출액 현황

출처 : 식품의약안전청


노바렉스는?
그룹명 : 노바렉스
소유자 : 권석형
설립일자 : 2008년 11월 27일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 14로 80
주요내용 : 우리는 요즘 세대를 막론하고 간편식? 간단한 섭취만으로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그 중 노바렉스는 건기식(건강기능식품)시장의 ODM(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nufacturing)/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전문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의미는 노바렉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상품의 기획부터 개발, 생산, 품질관리, 출하에 이르는 전과정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생산, 납품까지 가능한 회사입니다. 저희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파우더(분말 등), 캡슐(껍데기), 정제(알약), 엑상(홍삼스틱 등)에 대한 상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용기도 직접 제조하고 있으니 제품 기획부터 출하까지 전과정을 독자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간략분석

 

주식유형(고성장주) 및 산업군 내 위치
노바렉스는 2008년 11월 27일 설립하여, 약 10년만에 기업공개를 통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직후 현재까지 2배가 넘는 매출액 상승률을 보이며 고성장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상장 직후 동일 산업군에서 5위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나 현재 종근당건강(주) 다음으로 건기식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nicebizinfo.com/(나이스기업정보)
주요 지표현황
노바렉스의 매출액, 그리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보면 5년 간 꾸준히 성장,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매출액이 가파르게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 기획에서부터 출하까지, 다양한 기술력 확보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하여 꾸준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회사의 비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2021년) 충북 청주 오송공장(제4공장)이 가동하며 해외사업 진출에 필요한 생산설비를 갖추었습니다.

2020년 현재 노바렉스의 장기차입금은 385억원으로 확인되고 있지만 이는 순수 현금보유량과 비교시 기업 존재감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습니다.(2020 기말 현재 현금 및 현금성자산 :약 320억원)

제가볼 때 고성장주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현금배당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해주는 기업의 모습을 볼 때 여전히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적 분석
21년 2분기 매출폭이 지난분기 대비 소폭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많이 밀린 모습입니다. 최근 코스닥 급락 이후 10거래일 연속 상승중임에도 불구하고 노바렉스 주가는 꿈쩍도 하지 않는 모습이죠. 41,000원 ~ 45,000원 사이의 가격에서 천천히 매수를 들어간다면 약 2년뒤 1루타 정도는 기록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하며
주식공부를 시작하며 저의 첫 분석종목이 되었습니다. 정찰병 정도의 주식을 매수하였고, 투자자가 되기위한 노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첫 분석 포스팅이다 보니 헛점도 많겠지만 때로는 복잡함보다도 간략함이 주식시장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가 아닌가 싶습니다. 누굴위한 분석과 포스팅이라기 보다는 저를 위한 것입니다. 투자라는 본연의 의미를 정확히 되짚고 스토리가 끊기지 않는이상 좋은기업을 꾸준히 매수해보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