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oading
반응형

 

루마퓨전이란 아이패드(아이폰)를 통하여 동영상을 손쉽게 편집,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리딤코드(Readeem code)란?

앱스토어(애플)에서 사용하는 일종의 상품권(Gift Code)을 말하며, 주로 유료 앱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코드로 숫자와 영어 알파벳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쿠폰이다. 미국에서 사용자들이 리딤코드를 구매하는 이유는 계정과 연동하는 신용카드를 굳이 만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없는 청소년, 해외결재 카드가 없는 이용자는 리딤코드를 구매해서 이를 통해 유료게임, 앱 등을 구매한다.

실제 앱스토어에서 루마퓨전을 구매하려면 37,0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리딤코드를 통해 구매하게 되면 12,7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요즘 유투브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이 각광받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유투브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한때는 복잡하고도 어려웠던 동영상 편집이 점점 대중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루마퓨전은 초보자도 충분히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어플)이라 생각한다.

 


1. 루마퓨전 구매하기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저렴한 곳에서 루마퓨전을 구매하면, 리딤코드를 휴대폰, 카카오톡 등으로 전송해 준다.(저는 카카오톡으로 20시간 이내 발송되었습니다)
미국계정 생성부터 .. 카드사 영문주소 변경까지 참 애로사항이 많았으며 해당 내용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없애고자 포스티 하게 되었습니다.

루마퓨전 리딤코드 구매과정


 

2. 애플 매국계정 생성하기
- 우선 새로운 애플 계정을 만들기 전 애플에서 사용되지 않는 새로운 이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구글에서 세컨    이메일 계정 생성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 홈페이지 접속하여 미국 계정 생성하기

애플 홈페이지 접속 후 새로운 아이디 생성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겠습니다.


 

3. 아이패드 설정
- 기존 애플 계정 로그아웃
- 새로 만든 미국계정 로그인
- 리딤코드르 입력하여 구매
- 하지만! 지불방법이 선택되지 않아 구매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함!
- 지불방법 새로 입력(신용카드 번호 입력)하고, 해당 신용카드 홈폐이지에 접속하여 영문주소까지 변경해줘야함
  (영문주소는 2번, 애플 계정 생성에 대한 내용에 있으니 참고)

기존 계정 로그아웃 후 새로 만든 미국 계정을 로그인 한다
미국 애플계정 로그인 완료 후 결재정보 변경 및 추가
리딤코드 입력해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 애플 계정 등록시 등록한 미국 주소 및 Zip Code필요(입력 후 0 ~ 1시간 소요)
리딤코드를 입력하기 위한 방법
최종 입력 완료!


 

마무리하며

처음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다가, 네이버에서 파는 걸 보고.. "이게 뭐지?" 그랬는데 위와같이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IOS가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처음에 기기(아이패드)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몰라 헤멨었고, 두번째로 미국 계정은 다 만들었지만, 리딤코드를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지불방법에서 오류가 났다. 정상적인 카드를 입력했음에도 설치가 안되고 시간은 흘렀다. 유레카.. 오류의 원인은 바로

미국계정 생성 시 입력한 주소와, 카드의 청구지 주소가 같아야 한다는 것! 이다.

앞으로 미국계정을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기를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친다.

구매 후 바로 제작해본 샘플 영상^^

https://youtu.be/kLT6dtj9b4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