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oading
반응형
위젯 실습용 템플릿 작성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 환경 구축하는 것도 보통일은 아니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이다. 하나하나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철저히 모방해가며 배워나갈 예정이다.

위에서 문제가 생겼다. 모든 코드에는 이상없는데 왜 15번 줄에서 에러가 나는거지? 아무리 수정해도 안된다. 일단 해당 에러먼저 찾아봐야 겠다.

1. Expected an identifier, 15  > 식별자가 필요하다.

2. Constructors for public widgets should have a named 'key' parameter. >

공개 위젯의 생성자에는 이름이 지정된 'key' 매개변수가 있어야 합니다.

해당 오류를 해결하려해도 도저히 찾을 수가 없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리셋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안드로이드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시 나오는 기본 main.dart화면

여기서 다시 필요한 것들만 살린다.

계속 에러가 난다. 어떤 에러인지 도무지 모르겠다. 구글링을 하곤 있지만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없다. 컴퓨터가 받아들이지 못하는 내용이 무엇일까? 책이랑 똑같이 해보려하는데.. 왜 컴파일이 안되는 것일까?

return MaterialApp(
home: Scaffold(
body: Center(
child:

 

와! 해결했다.

일단, 코드는 해결했다. 알고보니 body에 아무런 내용이 들어있지 않아 실행자체가 되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두번째 문제가 생겼다. 무너가 시스템 사양이 낮은 것 같은 느낌이 쎄하게 든다. 오늘은 여기까지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웨젯 실습용 템플릿 작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