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oading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밍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중 본문 중간에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하였을 때,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경우를 해결하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그전에 애드고시는 모두 합격하셨겠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
티스토리 에디터의 문제입니다. 애드센스의 문제가 아닙니다. 광고코드 삽입 이 후 본문 어딘가가 수정되거나, 줄바꿈이 이뤄질 때 중간광고가 나타나지 않은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중간중간 광고코드를 넣으시나요?

- 티스토리 에디터가 좀 오락가락 합니다. 블로그 글을 쓰는 중간중간 광고를 넣어가며 글을 써내려간다면 본문 중간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에디터에서 광고삽입 이후 줄바뀜, 위치 조정 등의 수정사항이 조금이라도 생기면 광고코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요하신다면 분명!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일은 없으실 겁니다.

 

원하는 곳에! 구글 애드센스 중간광고를 확실하게 넣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본문 광고는 뒤로하시고 티스토리 기본모드에서 블로그 글을 모두 작성합니다. 다시 한번 보시고 더이상의 수정이 필요없을 때까지 글에만 충실해주세요. 그리고 광고를 넣을 위치에 '<광고>' 라고 임시로 표시해둡니다.

글 중간중간 광고 넣을 위치를 표기

2. 글을 다 작성하셨으면 티스토리 에디터 기본모드에서 HTML모드로 변경하고, 기본모드에서 표기해놨던 <광고>를 찾아 해당 행을 모두 삭제하시고 구글 광고코드를 삽입합니다.(서식을 통해 기본모드에서 쉽게 넣으셔도 되지만, 이 또한 나타남과, 나타나지 않음이 반복되어 확실하게 넣고자 합니다)

이 후, HTML모드에서 기본모드로 변환하지 않고 바로 포스팅을 발행하시면 됩니다.

1. 티스토리 에디터 모드 변경
2. 티스토리 HTML 편집화면 <광고> 작성된 행 모두 삭제 후 구글광고 삽입
3. 광고를 다 넣으셨다면 HTML모드에서 바로 공개발행 실시

3.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중간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완벽은 없죠? 본문을 수정할 사항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넣었던 광고 위치 및 줄바꿈만 일어나지만 않는다면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확률은 현저히 떨어지겠지만! 그래도 글을 수정하는 순간부터는 중간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확률이 높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수정과 동시에 기본모드가 아닌 HTML모드에서 구글 광고 코드(처음부터 끝까지<script> </script>)를 깔끔하게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넣었던 광고 모두 삭제해주세요. 이 후 기본모드로 돌아와서 본문 수정을 마친 뒤, 위와 같은 방법(광고 위치 '<광고>' 표시)을 똑같이 진행해 주시면 무난하게 본문 중간광고가 나타날 것입니다.

 

애드센스 본문 중간광고. 무시 못합니다^^

힘들게 포스팅를 한 만큼, 그 결과를 보상받아야 하겠죠^^ 조금은 귀찮더라도 포스팅을 한 노력의 결과를 위해서 이정도 수고는 충분히 감내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