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미국 배당주 보유 목표
1. 매월 적립식 매수를 통한 복리효과 증진
2. 노후를 위한 건설
3. 성장주를 투자하기엔 불확실한 리스크 및 장투를 할 자신이 없음
4. 50세까지 매달 100만원 배당 목표

 

미국주식 보유현황(22.3.30)

미국 주식 보유현황

 

나만의 투자철학을 만들고자 한다.

- 주식투자에는 답이없다. 오로지 나의 확신으로 밀고간다. 솔직히 어렵다. 번역에만 의존하고, 일일이 리포트 챙겨보기가 쉽지는 않다. 하지만 배당주를 투자하며 단 한가지 확실한 것은 복잡함보다는 단순함이 낫다.

  - 나름 고배당주로만 구성했다. 처음에는 1주씩 고배당주, 성장주, 가치주 기타 등등 손에 잡히는대로, 사람들이 추천해주는대로 담았다. 문제가 생겼다. 내가 무얼 위해 투자하는 걸까? 내가 원하는 목적이 뭘까?

  - 내나이 30대 후반.. 아이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근로소득은 모조리 가정에 다 투입된다. 결혼 전처럼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그렇다고 성장주를 무조건 묻어둘 수도 없다. 언제 어디서 큰 돈이 나갈지 모르기 때문이다. 

  - 내가 원하는 건 무엇일까? 가장 큰 목표는 파이프라인 구축이다. 매월 근로소득 이외의 불로소득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그게 가장 큰 목표다. 적립식으로 나만의 소득이 생길 때마다 배당주에 묶어두는 것이다. 이돈은 나의 노후를 위한 돈이기 때문에 절대 빼지 않는다. 단, 내가 원하는 배당주 요건에 적합하지 않다면 과감한 리벨런싱도 필요할 것이다.

 

배당주 투자자금은?

- 배당주 투자자금은 한국주식에서의 수익을 통해 조달한다. 지난 1년 간 주식시장을 알아가면 많은 수업료를 지불하였고 지금은 한국 주식시장 대하는 법을 아주 조금은 알아가는 듯하다.
종목선정의 중요성, 돈이 모이는 곳에서의 흐름, 보조차원에서의 기술적 흐름, 비중조절, 나랑 맞는 매매방식 등 전반적으로 나를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다. 나의 매매스타일을 알아야지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 22년 1월 부터 시장의 흐름은 좋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순수 160만원이라는 돈을 창출하였다.. 그돈은 일부는 용돈으로 하고 대부분은 위와같이 배당주 매수에 적극 활용하였다.

반응형
총 매입금액 160만원, 월배당금 평균 1만원 달성

- 고배당주라, 월별 리포트를 꾸준히 확인하고 있다. 종목을 정리하고 나서는 어느정도 확인이 쉬워지고 있다. 월 배당 1만원이면 한달에 한번 치킨값은 아니지만, 와이프랑 둘이 맛있는 커피한잔 할 수 있다. 내 목표는 50세까지 월 150만원 이상 배당금을 수령하는 것이다.


시작은 미비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는 철벽같은 믿음의 중요성

- 배당금을 통해 무엇을 사기보다는 배당을 통해 배당주를 매수하고, 또 배당을 통해 배당주를 매수하여 복리의 마법을 이루고 싶다. 힘든 시간이 되겠지만, 나에게 성장주는 위험한 자산일 뿐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