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로또를 분석하는 이유

약 6개월 간 로또를 매주 5천원씩 꾸준히 샀다. 45개 모두 자동으로. 일전에 점쟁이가 그랬나? 나의 사주에는 일확천금을 누릴 수 있는 사주도 아니고, 열심히 노력하며 살라고 했었다. 그래,, 가질 수 없는 거 즐겨보자. 절대적인 통계를 통하여 당첨확률이라도 높여보고자 분석을 시작하였다.

 

추천수? 행운의 숫자란?

확률을 좋아하는 나로써, 통계를 통하여 출현확률이 높은 숫자를 추출하여 당첨 확률을 조금이나마 높이는데 기여하는 숫자들이다. 많은 사람들이 45개의 숫자를 랜덤으로 조합하곤 한다. 하지만 통계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신기하게도 충분히 거를 수 있는 숫자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45개 중 20개의 숫자만 걸러낸다해도 당첨확률은 45개를 랜덤으로 돌렸을 때보다 훨씬 좋아질 것이다.(내가 말하는 당첨은 굳이 1등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로또 973회차 제외수

973회차(7.24일 추첨예정) 제외수 16개

 

로또 973회차 행운번호

위 제외 수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를 랜덤으로 조합하여 로또 구매 시 1~2게임 정도 구매하면 좋을 듯 하다. 아래 사이트에서 위 제외수를 입력하고 랜덤으로 숫자를 돌리면 45개를 랜덤으로 돌릴 때보다는 당첨확률에 더 가깝게 다가설 것이다.

http://kor.pe.kr/util/4/lotto/

 

로또번호 추출기

 

kor.pe.kr

 

각 번호별 미출현 기간

로또 번호별 미출현 기간(주단위)

44번은 숫자가 재수없어서 그런가?^^ 현재 23주째 감감무소식이다. 이 그래프를 보면 분명 거를 숫자는 있다는 것이 보일 것이다.

 

마무리하며

위 분석된 자료는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로또 구매에 참고하라는 차원에서 포스팅을 하게 된것이다. 구매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무작정 랜덤으로 구매하기보다는 통계를 통해 복권을 더욱 즐겼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