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oading
반응형
하도 많은 광고

아니 MP4를 MP3로 단순 컨버팅하는게 이렇게도 어렵다는 말인가??... 검색에 검색을 해봐도 광고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포스팅 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변환하고자 한다면 100MB이하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기 바라며, 그나마 제가 찾은 가장 심플하고 간단한 방법은 카카오 인코더라는 것!

카카오인코더(MP4 > 각종 확장자로 변환가능)

이게 정답이다. 단 함정이 있다. 카카오 인코더라고 해서 다음카카오회사의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점! 프로그램이 이름이 카카오 인코더이니 헷갈리지 않으셨으면 한다. 설치파일은 아래 다운로드 하시길.(업로드가 10MB제한이라 두개파일로 나눠서 올려드립니다)

cacaoencoder_setup.vol1.egg
10.00MB
cacaoencoder_setup.vol2.egg
8.78MB

해당 파일은 아래 (출처:www.cacaotools.com/cacaoencoder/)와 같이 서버에서 바로받기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카카오인코더홈페이지

카카오인코더 사용법

프로그램 자체가 매우 심플하다. MP4 동영상을 추가하고, 오른쪽 변환하고자 하는 확장자를 선택하고, 아래 저장폴더를 설정하여 변환시작을 누르면 끝이다. 크롬확장자를 몇개를 설치했는지 겁나 빡친다. 이모든 변환과정이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 실행화면

참조 : 유투브 영상 내려받는 방법

MP4를 MP3로 변환하기 전, MP4 파일이 있어야 겠지? 나는 실시간 스트리밍도 사용하긴 하지만 옛날 사람이라 약간 저장의 욕심도 강하다. 그리고 무한한 유투브에서 강의, 강연, 음악, 명상 등을 자유롭게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이런저런 방법을 통해 저장해서 보곤 한다.

유투브 저장방법
1. 원하는 영상을 재생(광고 시 광고 건너띄기)
2. 해당동영상 주소에 SS만 추가하여(https://www.youtube.com/watch?v=Bf_YemfEaDs > https://www.ssyoutube.com/watch?v=Bf_YemfEaDs) 엔터.(아래 그림 참조)
3. 이동화면에서 mp4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4. 해당화면에서 직접 다운로드 되는 경우가 있고,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경우도 있는데 새로운 창이 열릴 경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된다.

2. 빨간박스 주소에 ss주소를 추가 (예: https://www.ssyoutube.com/watch?v=Bf_YemfEaDs)
 
mp4 720선택

반응형